기사상세페이지

양주시, 한의약 접목한 비대면 건강프로그램‘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운영

기사입력 2021.05.03 12: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감성톡톡사진1.jpg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돕기 위해 한의약을 활용한 E-러닝 육아밴드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실은 생후 2~7개월 영아를 둔 여성을 대상으로 네이버 밴드를 이용한 영상을 통해 영아경혈마사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비대면 한의약 육아교육프로그램이다.

     

    영아경혈마사지는 일반 마사지와 달리 경혈을 일정한 형식에 따라 압력을 가해 기혈의 순행을 원활히 해줌으로써 신체발달과 면역력 증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실시하는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은 실시간 라이브 강의와 녹화 강의로 나눠 실시한다.

     

    실시간 생중계 영상으로 진행하는 5기 교실은 오는 67일부터 712일까지 주 1() 6주간 진행하며 6~8기는 기수별로 5주간 주 2(·)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은 영유아 경혈마사지 전문강사가 나서 머리, 얼굴, 가슴, , , 어깨, 엉덩이, , 발 등 전신 마사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하며 정서적 안정과 오감발달을 위한 애착인형 만들기, 애착형성 놀이방법 등 다양한 교양수업도 함께 운영한다.

     

    시는 수업에 필요한 설문지와 물품 등은 개별적으로 참여가정에 배송하며 교육 후에는 출석률 등을 평가해 교육 수료증과 보건사업 홍보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5기 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오는 53일부터 27일까지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031-8082-4345)로 유선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총 30명을 모집하며 교육비용은 무료이다.

     

    양주시는 교육을 통해 건강 취약 계층인 영유아의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모아애착을 형성하고 육아로 인한 양육스트레스와 산후 우울감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backward top home